•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학원안내

학원안내

강북종로학원(신촌) 소개
‘정시뿐 아니라 수시에 강한 학원’, ‘재수성공률이 높은 학원’, 종로학원을 일컫는 말들입니다. 지난 50여년간 크고 작은 입시제도 변화에도 불구하고 종로학원이 명문대 예비학교의 대명사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오랜기간 축적된 입시 노하우와 최고의 강사진 때문입니다. 종로학원 본원은 명문대 입학을 목표로 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문·이과 계열별로 선발하여 철저한 관리와 지도로 최상의 진학결과를 약속해 드립니다.
연간 지도계획
종로 모의고사
월 1회 이상의 월례고사, 전국수능 모의고사 및 평가원 수능모의고사를 실시하며 성적처리 결과를 통해 자신의 학업성취도를 다른 학생들과 비교하여 가늠해보게 합니다.
또한 연 5회 이상의 논술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객관화된 평가와 엄선된 첨삭진의 서면/대면 첨삭을 통하여 자신의 논술 실력을 가늠해 보고, 대학별 실전 논술에 대비할 수 있게 합니다.
핵심 체크고사
매주 2~3회에 걸쳐 아침고사를 실시하며, 국어, 수학, 영어 각 과목의 진도에 따른 핵심내용을 체크합니다.
시험 결과를 분석하여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합니다.
테마특강
연간 커리큘럼을 작성하여 시기별로 필요한 과정을 과목별, 단원별로 부족한 점을 보충할 수 있도록 테마특강반을 운영합니다.
자율학습
각 층마다 엄격한 생활지도 교사들이 방과 후 자율학습시간에도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를 책임집니다.
방과 후 교실을 자습실로 개방하여 22시까지 자습할 수 있습니다.
질의응답
요일별로 각 과목 선생님을 배치하여 방과 후 자습을 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선생님에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하루 일과
각 과목별 밀도 있는 수업과 세심한 자율학습 관리로 최상의 학습 분위기를 만듭니다.
연간 지도계획표
구분 수능대비 대학별고사 대비
1학기
(2월
~6월)
원리 중심 심화학습
고교 교과과정을 영역별로 심도있게 다루어기본원리를 이해시키고 난이도 높은 응용문제에대한 적응력을 높임
‧ 1등급 획득을 위한 전과목 심화학습
‧ 영역별 학습 능력 향상
‧ 기출문제 유형 분석 및 문제 대응력 배양
논술 기본 학습
논리적, 비판적 사고훈련 및 배경지식 강의, 글쓰기 훈련을 병행하여 통합논술의 기초를 확립합니다.
‧ 사고력 훈련과 글쓰기의 유기적인 결합으로 통합 논술의 기초 정립
‧ 분야별 주제 및 배경지식 강의
‧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창의적 사고력 배양
2학기
(7월
~9월)
핵심정리 &문제 연습
전 교과를 반복 학습하면서 요점을 총정리하고문제풀이 연습을 통해 수능 대비를 마무리합니다.
‧ 과목별 중요 내용 정리 및 EBS교재 해설
‧ 예상 출제유형 집중 지도
대학별 맞춤 특강
대학별 논·구술 기출문제와 해설 및 자료집을제공하고 대학별 맞춤 예상 문제를 통해 실전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 대학별, 전공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학습
‧ 쓰기와 첨삭을 통해 실전 능력 배양
파이널
(10월
~11월)
출제경향에 맞는 수능 총정리 및 파이널 적중 문제풀이
2학기 과정을 통해 완성된 실력을 실전 문제풀이에 적용하여 수능 대비를 마무리합니다.
‧ 적중 예상문제 중점 지도